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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이야기

[연재 7편] 온라인쇼핑몰에 필요한 포토샵 기초 사용법 익히기 : 상세페이지 만들기1

by 파파토이 2023.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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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재 7편
포토샵으로 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들기1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알리고, 매출과 가장 큰 연관성이 있는 부분이 바로 상세페이지입니다.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을 사용해서 상세이미지를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적인 부분 위주로 설명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포스팅에서는 구매자 중심의 마케팅적 관점에서 기술해 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라는 웹사이트에서 상세페이지 만드는 과정도 다음에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온라인쇼핑몰 상세페이지 잘 만드는 8가지 방법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의 정보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1
명확하고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제공하라

 

상세페이지에는 상품의 특징, 재질, 크기, 용도 등 구체적인 정보를 명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고객이 상품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2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하라

 

상세페이지에는 상품의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고화질 이미지는 고객이 상품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3
상세한 사이즈 및 측정 정보를 제공하라

 

옷이나 가구와 같은 상품의 경우, 사이즈 및 측정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야 합니다. 고객이 상품이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4
리뷰 및 평점 기능을 추가하라

 

상세페이지에는 고객 리뷰와 평점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고객들의 의견을 확인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5
상품 상세 설명을 작성하라

 

상세페이지에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상품의 장점, 사용 방법, 유의사항 등을 포함하여 고객이 상품에 대해 완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6
추가적인 옵션 및 구매 정보를 제공하라

 

상세페이지에는 추가적인 옵션, 색상, 용량 등의 선택지 및 가격 정보를 명시해야 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7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하라

 

상세페이지의 디자인은 간결하고 직관적이어야 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적절한 폰트와 색상을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입니다.

 

상세페이지 잘만드는법 8
관련 상품 및 추천 상품을 제공하라

 

상세페이지에는 관련 상품이나 추천 상품을 제공하는 섹션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추가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잘 만들기 위해서는 잘 만들어진 것을 벤치마킹하라!!

 

후발주자들은 잘 나가는 판매자의 마케팅(또는 디자인)을 벤치마킹해야 합니다. 뭐 "완전 그대로 카피해라"가 아닌 건 아시죠? 어떤 요소들이 잘 만들어졌고, 어떻게 구성했는지, 어떤 것이 장점인지 파악해서 나만의 상세페이지를 만들자는 예기입니다. 즉 창조는 모방에서 부터 시작된다는 말입니다. 잘 만들어진 상세페이지는 위에 열거한 8가지 요소들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요소도 중요합니다. 시각적인 부분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상세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좀 더 도움이 될듯 합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동안 기획되고, 전문 디자이너가 만들어 낸 페이지라서 벤치마킹하기에는 좋은 샘플이 될 것입니다.

  • 판매량이 많은 제품의 상세페이지
  • 전자제품 또는 디자인문구 카테고리의 상세페이지
  • 규모가 큰 브랜드 제품의 상세페이지

이러한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서는 캡쳐 프로그램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서 가져와야 하는데, 요즘은 보안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쇼핑몰에서는 마우스 우측버튼의 사용 기능을 막아 놓은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화면 캡쳐를 하기 위해서 스크롤을 많이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래의 2개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쉽게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추천 꿀Tip 프로그램!!

 

1. 캡쳐 도구추천 : 알캡쳐(여러가지 형태의 화면캡쳐기능 제공), 무료사용

알캡쳐



2. 크롬 확장프로그램 : Drag Free(마우스 우측기능차단 해제, 소스 확인가능)

드래그프리

 

2개의 추천 프로그램을 이용해 쇼핑몰에 있는 상세페이지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캡쳐는 스크롤 방식으로 캡쳐하는 기능이 있어 사이즈가 큰 상세페이지도 쉽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제가 알캡쳐를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알캡쳐 : 스코롤 캡쳐

 

이제 벤치마킹할 상세페이지를 찾아 보도록 해야겠죠? 원하는 쇼핑몰의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제품이나 상품 페이지를 찾아 캡쳐나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여러 쇼핑몰이 있겠지만.. 텐바이텐(10x10)이라는 쇼핑몰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텐바이텐 쇼핑몰을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이 쇼핑몰은 2001년에 오픈한, 꽤 오래된 쇼핑몰입니다. 사실 매출이나 순이익이 어느정도 인지. 요즘도 잘 나가는 쇼핑몰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우수하고 상품 상세페이지의 퀄리티가 나름 있는 쇼핑몰로 유명했던 기억이 나서 이곳의 상품 상세페이지를 참고하고자 합니다.

 

10X10 텐바이텐 소개
2001년, 건축학을 전공한 대학 동기 다섯 명이 모여 '텐바이텐'을 만들었습니다.
디자인 쇼핑몰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시절,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독특한 상품들을 보편화하고 싶다는 바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감성채널'이라는 카피에 걸맞게, 고객의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언제나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공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You're already different"라는 슬로건처럼, 단지 우리만 특별한 것이 아닌 텐바이텐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이며,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디자인쇼핑몰 : 텐바이텐


텐바이텐에서 눈에 띄는 상품을 하나 클릭해 상세페이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8가지 기준의 시각으로 벤칭마킹해 보겠습니다.

 

다용도 수납함 사진


과연, 8가지 기준으로 본다면 이 상세페이지는 몇점 정도를 줄 수 있을까요? 다음 연재에 계속해 보겠습니다.
오늘도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시느랴 수고하셨고 감사드립니다. 연말연시 의미있고 행복한 시간을 되시길 바랍니다.

짝짝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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